티스토리 뷰
게임개발자로 일하면서도 기초가 없이 개발을 했던 탓에 기본적이면서도 모르는 것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물음표 연산자이다.
레퍼런스에서 발견할 때마다 그리 대수롭지 않게 여긴적이 많았는데, 공부해보니 내가 지금껏 코드를 세줄 정도는 줄일 수 있는 연산자였던 것이다.
물음표연산자는 다른 연산자랑 붙어서 쓰는 게 많은 까닭에 정리를 해두지 않으면 잊기 쉬우니 이 포스트에 정리를 해두려한다.
- ?: 문법
3항 연산자라고 하는데 불리언 결과에 따라 a or b를 집어넣음. 필요하다기보다 코드를 단순화 시키기 좋음!
string temp = true ? "진실" : "거짓";
- ?? 문법
null값 판별을 보다 편하게 할 수 있음.
TempClass temp = a ?? b;
a가 null이면 b를 삽입하고,
a가 null이 아니면 a를 삽입한다.
- ?. 문법과 ?[] 문법
이것은 null값이면 null return을 시켜줄 때 쓰는건데 (아마도 널익셉션때문에 쓰는듯)
아직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나중에 테스트해보고 쓰겠다.
※ 어쨌든 얘네는 필수적이라기보다 코드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쓰이니, 나를 위해서 나중에 써봅시당.
'개발일기 >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0822-2 코드! (0) | 2018.08.22 |
---|---|
180822 수업 코드~ (0) | 2018.08.22 |
180822-1 코드~ (0) | 2018.08.22 |
180821 수업! 코드! ㅎㅎ (0) | 2018.08.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