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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값의 정확한 공식을 유도하지 않고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값이 다르고 그런게 있겠지만요. 그런거 신경 쓰지 않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Atan()메서드를 쓸 때! 매개변수는 float f 하나가 들어갑니다!
그래서 매개변수를 이렇게 써야하죠
Mathf.Atan( y의길이 / x의길이 );
근데 사칙연산을 하실 줄 아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분모가 0이면 무한대가 됩니다.
따라서 나눗셈에서 0은 쓰지말라고 그렇게 선생님께 배웠지요.
그런데 x가 0인경우가 당연히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해당 문제를 방지 하기 위해서 2버전을 만든겁니다.
Atan2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Mathf.Atan2(y의길이, x의길이);
이렇게 되면 나눗셈을 코드상에서 직접하지 않으니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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