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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안 하고 확인용 공부용으로 막 적음.

 

최적화를 해야하는데 프로파일링 사용이 너무 미숙한 것 같아서 다시 정리해보려고 한다.

 

프로파일링은?

병목을 체크하는 게 바로 프로파일링이다.

어디가 문제있는지를 확인을 하자! 어렴풋하게 하지말고 근거 있게 해야하는 거

개발 막바지에 해야하는 게 아니라 주기적으로 해야하는 것.

그렇지 않으면 돌이키기 힘든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나중에 가서야 갈아엎어야 할 수도 ㅠㅠ)

 - 추측에 의한 최적화 금지

 - 디버거 / 프로파일러 툴의 적극적인 활용.

 - 에디터에서의 프로파일링은 단순 참고용!

 - 자동화된 테스팅 환경 구축하는 게 최선이다.

 

쓰로틀링 상황 고려해야함. 특히 최신기기일수록 그렇다.

 

유니티 프로파일러

하이라키 

타임라인

 

웨이트 쓰레드는 신경쓰지말자! 프레임 진행시간 맞춰주는거.

하이라키에서 수치 확인하고

타임라인에서 진행 확인하면서 병목현상 일어나는 곳을 체크해준다.

 

cpu 병목인지 gpu 병목인지 체크하는 거 중요. 

둘이 병행 진행이기 때문에 둘 중 하나가 문제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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