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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반성한다.

배움이 부족했다.


몰랐던 것에 대해 공부하는 포스트입니다.




ㅁ 뭘 모르고 있었니?

2d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 땐,

충돌 검사를 리지드바디로 안 함.

할 수도 있지만 권장되지 않음.


보통은 레이를 쏴서 충돌을 검사한다.


충분히 반성을 하고

이것을 연구해보자.

연구에 성공하면

나도 이제 2d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 수 있음? 오우 

사실 이미 만들고 있음.

그러니까 더 알야아함.


ㅁ 그럼 어떻게 하려고 했었는데?

rigidbody 써서 물리검사 하려고 했지 당연히

유니티 물리엔진에 의존할까 싶었음...

이것도 나름 괜찮음

이미 알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

편하고 인증되어있으니까.

근데 연구하고 알아보니까,

두 가지 측면에서 문제가 있더라고

1. 퍼포먼스를 많이 필요로 한다.

2.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포기해야만 한다고 생각했다. 


(솔직히 말하면 포기안해도 되지만 그건 어거지로 만드는 것밖에 안된다고 생각해버림)



ㅁ 그렇다면 어떻게 할지 말해봐라

응. 박스콜라이더를 만들어가지고
그 콜라이더에서부터 각방향으로 레이를 쏴서 검증할 것이다!
오른쪽에 레이를 쐈는데 뭐가 있으면 진행할 수 없음.
아래쪽에 레이를 쐈는데 뭐가 있으면 땅에 붙어있는 상태
뭐 그런식으로 진행한다.

다음 포스트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겠음.


해당 영상 및 gitHub 참고 중

https://www.youtube.com/watch?v=MbWK8bCAU2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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