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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따금씩 이 방법을 써야 좋을지,

저 방법을 써야좋을지 모르겠을 때가 있다.

그럴 땐 이론적으로 접근하거나 자료를 찾아보거나 하지만

개운치 않을 때가 많고 직접 검증해봐야 속이 후련할 때가 있다.

그럴 땐 그냥 시간을 재서 어떤 스크립트가 더 빠르게 작동하는지 알아보는 게 낫다.

그럴 때 필요한 진단도구가

걍 스탑워치 쓰는거임.

 

    Text text;
    Stopwatch sw;
    int[] arr = new int[10000];
    private void Start()
    {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arr[i] = Random.Range(0,10);
        }
        sw = new Stopwatch();
    }
    public void MyFunction()
    {
        sw.Reset();
        sw.Start();
        int result = 0;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result += arr[i];
        }
        sw.Stop();
        UnityEngine.Debug.Log(sw.Elapsed);
        text.text = sw.Elapsed.ToString();
    }

 

내용은 볼 필요없고

sw 변수에 스탑워치 인스턴스 할당하고

스탑워치 리셋 -> 스타트 -> 본문 -> 스탑 -> 출력

하면 됨.

참 쉬운데 쉬워서 도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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