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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따금씩 이 방법을 써야 좋을지,
저 방법을 써야좋을지 모르겠을 때가 있다.
그럴 땐 이론적으로 접근하거나 자료를 찾아보거나 하지만
개운치 않을 때가 많고 직접 검증해봐야 속이 후련할 때가 있다.
그럴 땐 그냥 시간을 재서 어떤 스크립트가 더 빠르게 작동하는지 알아보는 게 낫다.
그럴 때 필요한 진단도구가
걍 스탑워치 쓰는거임.
Text text; Stopwatch sw; int[] arr = new int[10000]; private void Start() {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arr[i] = Random.Range(0,10); } sw = new Stopwatch(); } public void MyFunction() { sw.Reset(); sw.Start(); int result = 0;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result += arr[i]; } sw.Stop(); UnityEngine.Debug.Log(sw.Elapsed); text.text = sw.Elapsed.ToString(); }
내용은 볼 필요없고
sw 변수에 스탑워치 인스턴스 할당하고
스탑워치 리셋 -> 스타트 -> 본문 -> 스탑 -> 출력
하면 됨.
참 쉬운데 쉬워서 도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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